본문 바로가기

지식,행사,축제

세계 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요 원인 7가지


세계 경제는 다양한 이유로 도전과 고통에 직면해 왔다.
경제는 공급과 수요, 정부 정책, 무역 관계, 소비자 행동을 포함한 몇 가지 요소를 포함하는 복잡한 시스템이다.
이러한 요소들이 상호 연결되어 있다는 것은 한 영역의 변화가 전체 시스템에 파급 효과를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계 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요 원인 중  7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19 범유행
코로나19 범유행은 세계 경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바이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어 광범위한 질병과 사망을 야기했다. 바이러스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많은 정부들은 봉쇄와 다른 제한들을 시행했고, 이것은 기업들의 문을 닫고 경제 활동을 감소시키는 결과를 낳았다.

전염병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세계 경제에 영향을 미쳤다. 첫째, 글로벌 공급망을 교란시켜 기업이 운영에 필요한 자재와 자원을 확보하기 어렵게 만들었다. 둘째, 사람들이 그들의 재정에 대해 더 신중해짐에 따라 그것은 소비자 지출의 감소로 이어졌다. 셋째, 정부가 위기를 통해 시민과 기업을 지원하려고 시도함에 따라 정부 지출이 크게 증가했다.

무역 긴장
국가 간 무역 긴장도 세계 경제의 고통에 기여했다. 최근에는 자국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국가가 관세 등 무역장벽을 부과하는 등 보호무역주의 정책이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정책들은 세계 무역의 감소로 이어졌고, 기업들이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해외에 판매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었다. 이는 기업들이 보호무역주의 정책을 펼치고 있는 국가들에 대한 투자에 더욱 신중해짐에 따라 투자 감소로 이어졌다.

기후 변화
기후 변화는 세계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요인이다. 극단적인 기상 현상, 해수면 상승, 기상 패턴 변화와 같은 기후 변화의 영향은 기업과 공급망에 상당한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

예를 들어, 허리케인, 홍수, 산불과 같은 극단적인 날씨 이벤트는 인프라를 손상시키고 공급망을 교란하여 더 높은 비용과 지연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해수면 상승은 또한 홍수와 기반 시설의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수리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다.

소득 불평등
소득 불평등은 세계 경제의 고통에 기여하고 있는 또 다른 요인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국가 내부와 국가 간의 빈부 격차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는 소득이 낮은 사람들이 상품과 서비스에 쓸 가처분 소득이 적기 때문에 소비자 지출의 감소로 이어졌다. 소득이 낮은 사람들이 교육을 받고 승진할 기회를 가질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그것은 또한 사회적 이동성의 감소로 이어졌다.

부채
부채는 세계 경제의 고통에 기여하고 있는 또 다른 요인이다. 최근 정부가 코로나19 범유행을 통해 자국민과 기업을 지원하려고 시도하면서 정부 부채가 크게 증가했다.

이로 인해 정부 재정의 지속 가능성과 향후 부채 위기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그것은 또한 사람들이 정부 부채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더 많이 우려하게 되면서 소비자 신뢰도의 하락으로 이어졌다.

고령화 인구
고령화는 또한 세계 경제의 고통에 기여하고 있다. 인구가 고령화됨에 따라 은퇴했거나 일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을 부양할 수 있는 근로 연령의 사람들이 적어지고 있다.

이것은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들이 적기 때문에 경제 성장의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세금을 내는 사람들이 줄어들기 때문에, 그것은 또한 정부 수입의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기술 변화
기술 변화는 세계 경제의 고통에 기여하고 있는 또 다른 요인이다. 기술 변화는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과 같은 이점을 가져올 수 있지만, 그것은 또한 일자리 감소와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